본문 바로가기

자연, 환경, 생물

동물복지 우유 사용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추천 (심지어 맛있네?!)







안녕하세요? 네이처텔러 믐뭉입니다! 동물복지나 저칼로리 음식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가져왔어요! 광고나 협찬이 아니니 안심하고 봐주시면 됩니다 :)

 

 

이런 사진 처음 찍어봐서 어색.. 발로 찍은 거 아닙니다^^

 

바로 이 무무팜 아이스크림입니다! 저는 크리미초콜릿 맛으로 구매했는데요 다른 맛도 후기가 좋더라구요! (밀크, 크리미초콜릿,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이렇게 3가지 맛이 있습니다!) 일단 이 포스트는 특정 맛을 떠나 해당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다른 맛이어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제 제가 이 제품을 추천드린 이유를 순서대로 말씀 드릴게요.

 

 

 

 

 

1. 저칼로리

 

일단 이 제품은 설탕의 비중을 줄인 대신 에리스리톨과 알룰로스라는 천연성분 감미료를 사용해 단맛은 다른 제품과 비슷하지만 열량은 엄청 낮아요.

 

 

 

위 사진은 구글에 아이스크림 열량을 검색하면 나오는 평균적인 값인데요, 아래 사진과 함께 보면 무려 207kcal에 달하는 평균적인 아이스크림과 비교했을때 무무팜은 90kcal로 반 이상 낮은 칼로리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0kcal 라니... 마구 퍼먹어도 될..!! 읍읍

 

아무래도 고열량 식품은 피해야하지만 저처럼 간식을 끊기 힘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초이스일 것 같네요ㅎㅎ

 

 

 

 

 

2. 동물복지 우유 사용

 

사실, 이 외에도 다른 제품이 많지만 제가 특히 이 제품을 추천드린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동물복지 우유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제품에도 위처럼 표기되어 있답니다!

 

동물복지 규정에 대한 내용은 이후에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겠지만, 말그대로 소들이 그나마 덜 고통받고, 덜 학대받는 상황에서 얻은 우유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좁은 공간에 갇혀 유축만 하는 다른 경우와 달리 소들이 넓은 목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지낼 수 있는 것이죠! 마켓컬리에 나온 설명을 참고해보면, 유기농 목초와 유기농 사료를 먹고 자란 젖소에게서 얻은 우유라네요! 썩 괜찮아 보이죠?

 

 

그리고 이런 건 우리가 야채를 고를 때 건강을 생각해서 유기농을 고르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좁은 공간에서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고, 항생제 들어간 사료를 먹은 소로부터 얻은 우유와 덜 스트레스 받고 건강한 환경에서 큰 소로부터 얻은 우유 중 우리의 건강에 더 좋은 우유는 누가봐도 후자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나 아이를 키우시는 엄마들처럼 건강을 많이 생각하시거나 동물 복지에 관심 많으신 분들께 강추입니다!ㅎㅎ 소도 덜 불행하고, 인간도 건강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선택인 것 같아 마음이 조금이나마 놓이네요.

 

 

 

 

 

3. 맛

 

제가 디저트광이라 이것저것 많이 먹고 가리기도 엄청 가리는데, 제 까다로운 입맛에도 꽤나 흡족한 맛이었습니다ㅎㅎ 일단 제 입맛과 다른 분들도 계실테니 이 제품의 텍스처에 대해 디테일하게 설명드릴게요! 먼저 이름처럼 크리미한 느낌이 강해요! 그렇다고 엄청 꾸덕꾸덕하지도 않구요. 아래 사진처럼 길에서 사먹는 아이스크림과 딱 비슷한 맛이에요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초콜릿 맛이 엄청 강한 편은 아니에요 찐~한 초콜릿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어쨌든 제 입맛에서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ㅎㅎ 밀크나 스트로베리도 다음에 꼭 먹어보려구요!

 

 

아래 사진은 혹시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지 몰라 성분표를 찍어놨어요! 알레르기로 민감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

 

 

 

 

 

여기까지 동물복지 + 저칼로리인 무무팜 아이스크림 추천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친환경, 동물복지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후기를 남겨놓을 예정이니 다른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여러분의 즐거운 디저트 시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